본문 바로가기
온갖 리뷰

쿠팡이츠 배달파트너 실제 후기 2편 / 직장인 부업

by 갖뷰 2022. 9. 9.
728x90
반응형

배달파트너
배달 사진

직접 해보며 느낀 수익부분 / 느낀 점 / 꿀팁 / 부업 추천 대상에 대해 작성해보겠습니다

 

1. 수익

저는 자동차로 배달을 진행하였고 어떻게 해도 1시간에 3~4건 밖에 못하겠더라고요.. 제가 잘 아는 동네에서 했으나 정말 빠르게 하고 있다 생각해도, 결국 3~4개였습니다.배달 거리에 따라 건당 단가는 2500원 ~ 11000원까지 형성되는 것을 보았습니다.

쿠팡이츠 배달파트너 실제 수익 현황
실제 수익 사진


위 표는 초보자인 제가 직접 벌었던 수익 현황을 엑셀로 정리해 놓은 사진입니다.

- 10월 2주 차 4일 동안 15건의 배달로 73,193원을 벌었습니다. 1일에 3~4개씩 4일을 했고, 배달비는 개당 평균 4,879원 정도 나왔습니다
- 10월 3주 차 6일 동안 22건의 배달로 124,579원을 벌었습니다. 1일에 역시나 3~4개씩 했고, 배달비는 건당 평균 5,662원 정도 나왔습니다
- 11월 1주 차 3일 동안 8건의 배달로 37.066원을 벌었습니다. 1일에 2~3개씩 했고, 배달비는 건당 평균 4,633원 정도였습니다.

2. 하면서 느낀 점(시간/강도/앞으로 계속할지 여부)

1) 시간
위 글을 보면 눈치 채신 분들도 계실 거예요 ㅎ "아무리 빨리 해도 1시간에 3~4개였다"라는 걸 감안하면 저는 하루에 한 시간 정도 배달 일을 했었습니다. 3~4일 동안 하루에 한 시간만 하고 저 정도 금액이면 할만하지 않나요? (집에서 누워있는 것보단..)

2) 강도
업무 강도 높지 않았습니다. 일 자체가 너무 단순한 일이라 너무 쉬웠습니다ㅎ 받아서 가져다준다 끝. 그냥 좋아하는 음악 틀어놓고 드라이브한다는 생각으로 즐겁게 했던 것 같습니다 ㅎ 게임 퀘스트 깨는 느낌과 비슷합니다! 근데 저는 개인적으로 4개정도 하면 그때부터 좀 재미가 없어지고 하기 싫어지더라고요.. 게임도 퀘스트 몇 개 깨면 질리잖아요? 이건 개인차입니다 

3) 앞으로는..?
당시 저는 안양에서 살고 있어서 안양에서 일을 했었습니다. 그러나 지금은 서울 한복판에 살고 있어서.. 현실적으로 힘들 것 같습니다. 서울은 매우 복잡하고 도로에 차가 너무 많기 때문에.. 그리고 무엇보다 아직 지리가 익숙하지가 않네요.배달 일에 있어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.당장은 시작이 어려울 것 같네요 ㅠ(일 자체의 문제가 아닌 제 개인적인 문제)

3. 꿀팁

1. 단가 높은 타이밍 활용하기 - 이 업계에도 수요와 공급의 법칙이 존재합니다! 배달 수요는 많으나 라이더가 없으면 단가가 올라가고 / 배달 수요는 없으나 라이더가 많으면 단가가 내려갑니다. 그렇기 때문에 저처럼 오래 못하시는 분들은 유리한 시간을 잘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.

1) 일요일 : 라이더님들이 많이 쉬시는 것 같습니다
2) 평일 퇴근시간 ~ 저녁시간 : 교통체증 때문인지 단가가 높았습니다
3) 날씨 안 좋은 날 : 단가 최고입니다.. 자동차로 하시면 영향을 덜 받기 때문에 해볼 만합니다

2. 너무 먼 거리- GPS 기반으로 현재 위치에서 주문을 받기 때문에, 생각 없이 계속 주문을 수락했다간 어디까지 가게 될지 모릅니다.. 추천드리는 방법은 머릿속에 지도를 그려놓고 나의 활동 반경을 원으로 그립니다. 그 원의 끝 지점이 저의 활동 마지노선이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ㅎ 멀리 가면 단가가 좋아서 유혹에 빠질 수 있습니다.. 그러나 돌아오지 못할 수도.정답은 없습니다 그냥 그날 스케줄에 맞게 움직이시면 될 것 같기 합니다.ㅎ 그런데 멀리 가버리면 집에 올 때 좀 짜증 납니다.

3. 빌라 및 주택 - 근처에 주차하고 걸어가서 찾는 게 저는 좋더라고요, 괜히 골목에 잘못 들어갔다간.. 더 오래 걸립니다 ㅠ 추가적으로 엘베가 없는 집들이 아직 많더라고요.. 하체운동에 도움이 됩니다.

4. "문 앞에 놓고 문자 주세요 " - 처음 이런 요청사항을 보고 멘붕이 왔습니다. 난 이 사람 번호를 모르는데.. 어떻게 문자를 보내지? , 내 번호를 공개해야 하나? 개인정보인데..이럴 땐 좀 귀찮지만 음식을 두고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문자 전송 요청하시면 됩니다!

5. 음식 냄새 - 이건 팁보다는.. 조언입니다. 가끔 여러 음식을 배달하다 보면 맛있는 냄새에 유혹에 빠집니다. 배달 2~3개 하고 15000원 정도 벌어서 집에 가서 치킨값으로 다시 17000원을 쓰는 불상사가 생기게 됩니다. 그렇게 되면 아까우니.. 잘 참으시기 바랍니다 . 아니면 반대로 치킨이 먹고 싶으면 배달 3개 하고 먹자! 이런 마인드면 좋겠네요.

4. 추천 대상

1. 본업이 있다
2. 애인이 없다
3. 집과 회사가 가깝다
4. 두 다리 외에도 이동 수단이 있다
5. 용돈 벌이 정도면 만족한다
6. 회사에서 기름값을 준다
7. 음식 유혹을 잘 참는다


여러 가지가 있겠으나.. 뭐 위 7가지 중 해당사항이 더 많다면 해보시는 거 추천드립니다. 이상입니다





728x90
반응형

댓글